공허(空虛)

파생어 : 공허하다2


명사


1 .아무것도 없이 텅 빔.

 - 조반상을 물리고 멍하니 앉은 그의 가슴속에는 일시에 공허 그 자체가 몰려들었다. (출처 : 김성한, 방황)


2 . 실속이 없이 헛됨.

 - 골수에 젖은 풍수 원리를 굳게 믿고 조상의 뼈다귀를 메고 다닌 지난날의 노력의 공허. (출처 : 선우휘, 불꽃)



  가끔 실험을 하다 보면 반응이 느리게 진행되거나 가지 않아서 무작정 기다릴때가 있다. 이럴때 공허함을 느낀다. 다가올 시간에 대한 계획도 사라지고 게다가 오늘처럼 실험 외적인 일이 없는 날이면 무엇을 할지 몰라 낮잠도 자고 멍하니 모니터도 보고 예전에 출력해놓은 읽을 거리를 보다가 알게 모르게 짜증이 나버려서 발악을 하고 싶다가도 그러면 안 된다고 나를 억누르길 반복한다.

  그러다 문득 무서워진다. 지금 맡은 연구과제는 물론이거니와 내 대학원 생활이 영원히 끝나지 못할 것 같아 두려워진다. 물론 실패하고 다시 새롭게 시작하고 그렇게 성공에 가까워 지는 것이겠지만 문제는 지금 너무 압박감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 앞이 보이지 않는 다는 것.

  그래도 넬의 멜로디가 가만히.. 아무 생각도 아무 느낌도 없도록.. 아니 잔잔하도록 해주는 걸 보니, 공허한 나를 조금은 채워주고 있나보다. 그랜드민트 페스티발에서 넬이 컴백한다고 하던데... 새 앨범도 어서 나왔으면 좋겠다.

 
신고

'the "I" > Noti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밍밍하다  (0) 2012.05.01
Serotonin(세로토닌, 세라토닌) -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호르몬  (0) 2011.10.24
공허(空虛) - Emptiness  (0) 2011.09.20
헤아리다  (0) 2011.08.02
통섭 (通涉,Consilience)  (0) 2011.03.08
앙큼하다  (0) 2011.02.19

WRITTEN BY
The chemical artist
내가 취한 세상에 대한 이야기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